소방대원들이 수난사고대응교육을 실시
▲ 충북 도내 시·군 의용소방대원들이 수난사고대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소방본부 제공 [충청타임즈] 충북소방본부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충북안전체험관 내 수난체험센터에서 도내 시·군 의용소방대원 76명을 대상으로 수난사고대응교육을.
교육은 애큐온 소방대원들이 사무실 및 휴게실 등 회사 공동시설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했을 시 이에 대한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교육에는 애큐온캐피탈 임직원으로 구성된 애큐온 소방대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소방대원들은 화재 사고 발생 시.
3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그린스쿨링, 지구가 교과서가 되다'를 주제로 기후위기 시대에대응하는교육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박람회는 △미래교육박람회 △진로진학박람회 △교육포럼 △전국청소년경진대회 △평생학습축제 △키즈플레이존 등 6개 분야 32개 프로그램.
특히 △민원전화의 교실 직접 연결 금지 △교사 개인연락처 보호 △교장, 교감, 행정실장 등으로 구성된 ‘민원대응팀’ 필수 운영 △교육활동 침해 우려 민원은 학교장이 책임지고 처리 등의 조치가 잘 적용되고 있는지 재점검한다.
또 올해 확대된 ‘교직 스트레스.
울산과학대, 춘해보건대, 한국폴리텍 울산캠퍼스와 함께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으로 '지역 산단 고위험 복합재난대응안전교육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4개 대학이 공동으로 지역 산업단지에서 발생할.
대응전 영역에 걸친 종합 대책인 '경북형 산불대응체계'를 수립하고 본격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북형 산불대응체계에는 조직·장비·전술·교육등의 종합 대응책이 담겼다.
우선 '권역별 119산불특수대응단'신설에 필요한 인력확보에 이어 구조대를 중심.
강북구보건소 대강당에서 전 직원 대상 재난대응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강북구청 제공 서울 강북구는 지난 4월 28일 보건소 대강당에서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난대응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교육은 재난 발생 시 보건소의 역할과 현장대응.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14일 오후 2시 건설회관에서 회원사를 대상으로 ‘하자분쟁 예방 및대응방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최근 쟁점화되고 있는 공동주택 하자분쟁의 사전예방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건설 송무분야 전문가 및 하자소송.
전 부서를 아우르는 '학령인구 감소 대응단'의 실행계획과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날 발표에서 경북교육청은 인구 변화.
지난 23일 국립칠곡숲체원(경북 칠곡군 석적읍 유학로 532)에서 남부지방산림청 구미국유림관리소, 칠곡군청과 함께 합동소방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산불 발생 시 비상대응능력 함양 목적으로 산불 발생 시 운영 방법 및 기관별 역할 논의, 지상 산불진화.